카드로 취득세 내는 방법: 경험과 팁 안내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어제 경험한 카드로 취득세를 낸 과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정확한 방법을 몰라서 여러 번 헤매었던 점도 있었는데요, 이제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위텍스로 취득세를 낼 때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잔금일에는 바빠서 미리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로, 공동인증서를 반드시 위텍스에 미리 등록해야 합니다.

취득세를 납부하려면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이 작업은 PC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해당월에 무이자 할부 이벤트가 있는 카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각 월마다 카드사의 이벤트가 달라지기 때문에 해당 월에 무이자 할부 이벤트가 있는 카드를 찾아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23년 7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https://blog.naver.com/companion16/223143231040]

다만, 해당월 전날에 올라오는 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월에 올라오는 행사 글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월 첫 날에 잔금을 하는 것은 카드 행사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서 조금 리스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카드의 한도를 꼭 확인하세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카드를 확인했다면, 그 카드의 한도를 꼭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한도를 늘리기 위해 카드사에 문의해보세요.

재직증명서나 원천징수영수증 제출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제가 카드로 취득세를 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중간에 당황스러운 일도 있었지만 결국 잘 해결되었답니다.

우리는 셀프등기를 하지 않고 법무사님을 찾아갔어요.

법무사님이 서류를 검토해주시고 잔금이 끝나자마자 취득세 지로를 사진으로 보내주셨어요. 정말 빠르셨더라구요.

저는 사전에 스마트 위텍스 앱을 설치해두었기 때문에 자신있게 로그인하면 취득세 납부 내용이 표시될 줄 알았는데, 아무리 봐도 표시되지 않았어요. 약간 당황스러웠답니다.

여러 차례 찾아보니 취득세를 내려면 PC에서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집에 돌아와서 PC에서 공동인증서를 등록했지만, 여전히 표시되지 않았어요. 다시 한 번 당황스러웠답니다.

법무사님께 전화드렸더니 취득세 지로에 전자번호를 입력하라고 하셨어요.

아마 제가 전화로 안내를 제대로 듣지 못했거나 말씀을 전달받지 못한 것 같아요.

전자번호를 입력하니 내역이 나타났어요.

 

그리고 알게 된 사실인데, 저희는 공동명의로 등기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법무사님과 연락을 주고받는 채널인데, 전자지로에는 남편의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제 이름으로 접속하면 자동으로 납부 내역이 표시되지 않았던 거였어요. 이 부분에서 약간 당황스러웠어요.

남편의 이름으로 위텍스에 접속하니 바로 표시되었어요.

 

이렇게 해서 결국에는 남편의 이름으로 취득세를 무이자 3개월 되는 현대카드로 잘 납부하였습니다.

저의 경험과 설명을 참고하여 여러분들이 편안한 잔금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