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의 드림렌즈 착용 후기: 초고도근시 교정의 희망과 장단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희 아들의 드림렌즈 3년차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만약 드림렌즈에 대해 고민 중이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아들이 드림렌즈를 처음 착용한 것은 초등학교 3학년 5월이었습니다. 아이가 TV를 보다가 눈을 찌푸리길래 눈이 잘 안 보이나 싶어 안과를 찾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 경험을 통해 아들의 시력 문제를 잘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초등학교 3학년 때 학교 시력검사에서 시력이 안 나와서 그때부터 안경을 착용했습니다. 시력은 성장과정에서 계속 악화되어 고등학교 때는 마이너스 7.0~7.5 수준까지 나빠졌습니다. 그 후에는 렌즈를 착용하다가 결혼 후 렌즈 삽입 수술을 받아 현재는 안경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제가 안경과 렌즈의 불편함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아들은 저처럼 초고도근시가 되지 않기를 바라며 아빠처럼 시력이 좋아지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아들도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시력 문제로 안과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전부터 드림렌즈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들의 시력 문제가 나처럼 심해지지 않길 바라며 안경 착용의 불편함을 덜 겪기를 바랐기 때문입니다.

드림렌즈는 자는 동안 착용하는 렌즈로, 일어나면 시력이 교정되어 안경 없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들의 시력은 성장에 따라 계속 나빠지지만 드림렌즈를 착용하면 시력 저하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안과 의사의 안내에 따르면 드림렌즈를 사용하면 시력 저하 속도를 약 50% 정도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드림렌즈의 장점을 알아보자면:

드림렌즈의 추가 장점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는 초고도근시 교정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드림렌즈를 착용시키는 것은 시력 개선과 안정적인 시력 유지를 위한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드림렌즈는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것보다 얼굴이 더욱 자연스러워 보이고 아이의 얼굴 특징이 더욱 돋보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사회적인 활동이 많은 학교나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안경 없이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드림렌즈는 스포츠나 운동을 할 때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에는 스포츠 중에 떨어지거나 파손될 위험이 있어 제약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드림렌즈를 착용하면 이러한 위험을 줄이고 더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 축구, 농구 등 다양한 운동 활동에 참여하면서도 안전하게 뛰어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드림렌즈는 시력 변화에 민감한 성장기에 아이들의 눈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청소년기까지 아이들은 성장과정에서 시력이 계속해서 변화하게 됩니다. 드림렌즈를 착용하면 시력 저하 속도를 늦출 수 있으며, 초고도근시의 악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아이들이 좀 더 건강한 눈을 유지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네 번째로, 드림렌즈는 야외 활동에 특히 유용합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에는 해외여행이나 야외 활동 시에 선글라스를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드림렌즈를 착용하면 선글라스와 같은 보호 장비를 추가로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자연의 햇빛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안경보다 훨씬 편리하고 효과적인 시력 교정 방법이지만, 착용 전에는 반드시 안과 의사의 상담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드림렌즈를 사용하기 시작한 아들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시력의 변화를 꾸준히 관찰하며, 안과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기적인 검진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아들의 시력을 안정시키고 더 나은 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드림렌즈에는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부모의 관여 필요 : 아이들은 드림렌즈 착용 및 세척에 부모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부모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비용 부담 : 드림렌즈는 일반적인 렌즈나 안경보다 비용이 높을 수 있습니다. 렌즈의 가격 뿐만 아니라 보관액, 세척액, 단백질 제거제 등의 추가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처음 적응 기간 : 드림렌즈를 처음 사용하는 아이들은 적응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불편하거나 어색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제약 : 드림렌즈는 주로 자는 동안 착용되므로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렌즈를 사용할 때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렌즈를 착용하고 빼는 과정이나 세척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를 선택하기 전에 장단점을 고려하여 결정하시길 권장합니다. 저희 아들은 드림렌즈를 착용함으로써 많은 장점을 누리고 있지만, 단점에 대해서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3년차 후기로 말씀드리자면, 아들은 안경을 착용할 때 공놀이 등에서 파손의 위험이 크지만, 드림렌즈를 사용하면 그런 위험 없이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저의 초고도근시 경험에 비추어 시력 저하 속도를 늦출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주변에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부모님이 렌즈 착용과 세척을 직접 해주어야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드림렌즈를 선택하신다면 아이들의 눈 건강과 편안한 일상 생활을 위해 안과 의사와 함께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길 권장합니다. 드림렌즈의 장점과 단점을 고려하고, 자녀의 눈 건강을 위한 최상의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드림렌즈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제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