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구매를 위한 백화점과 오픈매장의 견적 비교 이야기- lg 가전제품 싸게 사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는 최근에 아파트 리모델링을 위해 가전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이사 준비 중이어서 기존의 가전 제품을 처분하고 새로운 제품을 주문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견적을 받아 싸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사나 웨딩 준비로 가전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매를 위해 필요한 가전 제품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인덕션, 정수기입니다.

인덕션과 정수기는 어디서 구매할지 고민하던 중, 나머지 가전 제품은 엘지가전으로 결정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는 워시타워로 선택하고, 냉장고는 세미빌트인으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선택은 성능과 디자인을 고려하여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현대백화점에 가서 견적을 받았습니다. 친절한 상담을 받고 인덕션과 정수기를 포함한 견적을 받아왔습니다. 이를 가지고 집에서 인터넷의 최저가와 비교해봤는데, 놀랍게도 백화점 견적이 더 저렴했습니다.

다음으로 롯데백화점에도 방문하여 동일한 제품에 대해 견적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오픈매장 행사로 더 저렴한 가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놀랍게도 더 싸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로봇청소기에 대해서는 보급형이지만 흡입과 물걸레 기능을 함께 갖춘 제품을 선택하면서 약간의 불만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방문한 베스트샵 오픈매장에서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베스트샵 오픈매장 확인 및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하니, 참조하세요.

https://bestshop.lge.co.kr/event/newShopList

베스트샵에서 상담을 받았을 때, 저희가 선택한 보급형 로봇청소기보다는 흡입과 물걸레기능을 갖춘 두 개의 로봇청소기를 추천받았습니다. 설명을 들으니 보급형은 간단히 지나다니는 형태로 물걸레를 사용하는 반면, 물걸레 전용은 누르면서 문지르는 형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정수기에 대해서는 렌탈로 결정하는 것을 추천받았고, 견적을 받았습니다. 로봇청소기를 두 대 구매하면서 추가 비용이 150만원 정도 더 들지만, 렌탈비는 구매후 받게되는 포인트로 결제하고 카드 캐시백과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기존 백화점 견적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백화점에서는 상품권으로 할인받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었고, 일반 베스트샵에서는 카드 발급과 카드 캐시백, 청구할인, 베스트샵 포인트를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상품권보다는 현금과 같은 캐시백과 청구할인을 선호하며, 베스트샵 포인트로 렌탈비를 내고 3년 가까이 추가 비용 없이 정수기를 사용한 후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세 번째 오픈매장에서 만족스럽게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가전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백화점과 오픈매장을 찾아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